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티스토리 저품질 대처하는방법 (5개월차 블로거)

by boombomm 2023. 6. 3.
반응형

오늘은 티스토리 저품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티스토리를 운영하다 보면 저품질이 되어 내 블로그가 다음에 노출되지 않게 됩니다. 다음 노출을 위해 티스토리 블로그를 최적화 만드는 방법저품질 당했을 때 어떤 조치를 취해야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다음최적화방법와 저품질에 대처하는방법(5개월차 블로거)

 

 

 

티스토리 블로그 최적화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는 이유는 에드센스 광고를 달기 위해서입니다. 에드센스승인을 받은 티스토리 블로그는 광고가 달리고 많은 사람들이 들어와서 내가 쓴 글을 읽고 블로그에 달려 있는 광고를 클릭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내가 쓴 포스팅이 최상단에 노출되어야 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최적화 하는 방법

다음에서 최상단 노출은 어렵지 않습니다. 내 블로그를 최적화하기만 하면 됩니다. 아주 간단하니 반드시 하시기 바랍니다.

 

1. 블로그에 간단하게 글을 작성합니다. 세줄정도 간단한 글이면 됩니다.

2. 사진을 한잔 넣습니다.

3. 발행합니다.

 

이런 간단한 방법으로 가능합니다. 이렇게 발행하고 우리가 해야할 일은 기다리는 것입니다. 2주에서 4주 정도 기다리고 확인만 하면 됩니다. 확인하는 방법은 다음 검색창에 우리 블로그 주소를 붙여 넣고 검색해 보는 것입니다. 검색해서 우리 블로그가 있으면 최적화 된것입니다. 주소가 뜨지 않고 내가 쓴 글들만 나온다면 준최적화된 상태입니다.

 

간단한 방법으로 최적화가 되지만 안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나 저의 경우는 총 10개의 블로그를 최적화 방법으로 최적화가 됐습니다, 한 개의 블로그도 최적화되지 않은 블로그가 없습니다. 그렇다고 모두 다 최적화가 되는 것은 아닙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최적화 후 우리가 해야 할 일

1. 가장 중요한 것이 노출입니다.

티스토리를 블로그는 처음에는 다음에서의 노출을 노려야 합니다. 최적화된 블로그에서 글을 쓰고 발행을 하면 웬만하면 최상단에 노출됩니다. 경쟁이 심한 숏테일 키워드가 아닌 이상 세 번째 안에는 노출됩니다.

 

2.열심히 글을 써야 합니다.

어떤 키워드로 써야 하는지도 잘 모르고 키워드를 찾았다 해도 어떻게 써야 하는지 잘 모르지만 우리는 글을 써야 합니다. 잘 모르니까 이런 방법으로 써보기도 하고 저런 방법으로 써보기도 해야 합니다. 

 

강사님 중에서는 한 가지 주제로 글을 써야 한다고 하지만  한가지 주제로 글을 쓸만한 능력이 있는 사람도 있겠지만 몇 개 쓰고 나면 쓸게 없어서 다시 다른 키워드를 찾게 됩니다. 

 

연습한다고 생각하고 여러 가지 주제를 가지고 글을 써봐야 합니다. 처음에는 10명이 들어오고 그다음에는 50명이 들어오고 100명에서 500명이 들어오고 어느 날은 1,000명이 들어오기도 했습니다. 2,000명까지 들어온 경우도 있습니다.

 

노출수가 많아지면서 어떤 글이 이렇게 인기가 많은 건가 봤더니 이슈글이었습니다. 그 이슈글은 2달 정도 첫 번째로 노출되었고 사람들이 관심이 사그라들 때까지 계속 내 블로그를 찾는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이런 일이 에드센스승인을 받고 한 달 안에 벌어진 일입니다. 하나의 블로그에 150개의 글이 쌓이고 200개의 글이 쌓이면서 평균적으로 매일 500명 정도는 들어왔던 것 같습니다.

 

수익은 얼마 안됐습니다. 수익 이야기는 나중에 자세하게 하겠습니다. 하루에 3개에서 5개 정도의 포스팅을 했습니다. 건강에 대한 주제, 미용에 관한 주제, 돈에 관한 이야기, 실시간 이슈, 등등 내가 할 수 있는 모든 주제의 글을 썼습니다. 글을 쓰고 틈틈이 강의를 들으면서 지식을 쌓아 나가고 있었습니다. 

 

 

 

 

 

 

티스토리저품질 걸렸을 때 대응방법

하루에 500명 정도가 들어오던 블로그가 이상해졌습니다. 200명으로 줄더니 어느 날은 10명이 안되게 들어오고 있었습니다. 혹시 내 블로그가 저품질이 걸렸나 싶어서 다음 검색창에 블로그 주소를 검색해 봤더니 없는 주소라고 나왔습니다. 숨만 쉬어도 저품질이 온다더니 드디어 나도 저품질이 걸리는구나 싶었습니다.

 

글은 250개 정도 쌓였고 어디에 노출이 되었나 살펴보니 99% 다음이었습니다. 다음최적화로 다음에 맞는 블로그에서 이제는 노출을 시켜주지 않겠다고 하니 막막할 따름이었습니다. 저품질에 걸린 것은 에드센스승인을 받고 글을 쓴 지 4개월이 지난 후에 일이었습니다. 조금씩 발전하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이렇게 저품질이 걸리고 나니 이제부터 어떻게 해야 하나 고민이 됐습니다.

 

저품질 블로그 외에 블로그가 여러 개 있어서 그걸 활용하면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위도메인을 만들어 글을 쓸 수 있는 블로그들이 있었기에 그 블로그에 글을 쓰기로 했습니다.

 

또한 다음뿐만 아니라 네이버나 구글에 노출을 노려야 되겠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그리고 티스토리 블로그뿐 아니라 에드센스 광고를 할 수 있는 블로그스팟 (구글블로그)이나 워드프레스도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1. 하위도메인으로 만들어둔 블로그에 글을 씁니다.

2. 네이버와 구글 노출을 노립니다.

3. 구글블로그, 워드프레스를 개설합니다. 

 

현재 구글블로그를 만들어 조금씩 글을 쓰고 있습니다, 워드프레스를 만들어야 되는데 비용이 들기 때문에 조금 생각해 보기로 했습니다. 

 

또한 네이버와 구글에서 내 글을 노출시킬 수 있도록 구글서치콘솔과 네이버웹마스터도구에 내 글을 색인신청해야 합니다. 색인신청을 한다고 바로 노출되는 것은 아니지만 노출될 수 있는 대기줄에는 선 것이기 때문에 해야 합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다음에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마무리

블로그 수익을 얻기 위해서는 많은 공부가 필요합니다. 공부와 실전을 병행해야 합니다. 티스토리블로그가 다음최적화가 되면 내 글이 다음에 노출되기 때문에 노출수도 많고 그로 인한 수익이 생깁니다. 그러나 그것만 바라보고 있으면 안 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는 무조건 저품질이 오기 때문입니다.  오래도록 수익화블로그를 운영하려면 결국에는 안정적인 네이버와 구글에 노출이 되어야 합니다. 

 

저품질 블로그 글이 구글에 조금씩 노출이 되고 있습니다. 저는 그것을 또 어떻게 활용해야 할까 고민하고 있습니다. 구글블로그를 만들어 조금씩 글을 써나가고 다른 블로그에도 글을 쓰고 있습니다. 저품질은 누구에게나 오는 것이기 때문에 반드시 대비를 해야 합니다. 블로그를 시작한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